전체메뉴

검색
팝업창 닫기
이메일보내기

설화수부터 지그재그까지…이번 주말 팝업스토어 가보세요

지그재그의 ‘직잭뷰티’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카카오스타일




지그재그는 13일까지 성수 ‘XYZ SEOUL’에서 ‘직잭뷰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고, 방문 고객의 피부 타입 및 뷰티 취향에 따른 맞춤형 상품들을 선보인다. 지그재그의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운영은 2023년 이후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비유티풀(BE-YOU-TIFUL)'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브랜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총 18개의 부스 운영을 통해 방문 고객들의 개인화된 '뷰티 취향' 발견을 돕는다. 피부 상태 진단을 시작으로 개인의 취향·피부 상태에 맞는 상품들을 찾고, 맞춤형 샘플을 받는 등 각 부스에 마련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셀프테스트 부스에서는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뷰티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퍼스널 컬러·피부톤 등 피부 진단이 이뤄진다. 해당 진단 결과를 지그재그 앱에 기록해 두면 파우치 숍에서 ‘커스텀 파우치 만들기’와 함께 피부 타입에 맞는 상품 미니어처를 담아갈 수 있다. ‘에스쁘아’, ‘에크멀’, ‘무지개맨션’, ‘에뛰드’, ‘달바’ 등 국내 대표 뷰티 브랜드가 참여하는 브랜드 부스에서는 각 브랜드 대표 상품 체험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찾아 지그재그 앱 내 ‘온라인 파우치’에 기록해 둘 수 있다. 해당 상품들은 지그재그 ‘장바구니’로도 바로 옮겨 담을 수 있어 보다 빠른 상품 구매가 가능하다. 이어 젤리 숍에서는 완성된 ‘온라인 파우치’ 및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준비된 젤리통에서 맞춤형 샘플들을 스쿠핑 할 수 있다.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브랜드 큐레이션 쇼룸 ‘이구성수’에서 브랜드 ‘포유어아이즈온리(For Your Eyes Only)’의 2025년 여름 시즌 컬렉션을 선공개하는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16일까지 진행한다.

포유어아이즈온리는 클래식과 캐주얼의 경계를 넘나드는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여성 디자이너 브랜드다. 베이직한 실루엣과 섬세한 디테일을 더한 스타일로 20~30대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추구미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2024년 29CM 내 거래액은 전년 대비 66% 증가했으며, 올해 1분기 누적 거래액은 20억 원을 넘어서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 팝업은 ‘슬로우 블루(Slow Blue)’ 테마로 구성됐다. 자연스럽고 편안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포유어아이즈온리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것이다. 전체 공간은 차분한 톤으로 조성해 다가올 여름 시즌을 미리 준비하는 고객이 일상에서 느긋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 1층과 2층 공간 전체에서 포유어아이즈온리의 여름 신상품을 전시하고, 2층에는 누구나 마음에 드는 상품을 착장한 뒤 자유롭게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으로 꾸몄다.

팝업 기간 중 이구성수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구매 고객 전원에게 브랜드 사은품을 증정한다. 30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스크런치와 미니백을 추가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이구성수 포유어아이즈온리 팝업 방문 후기를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클래식 로고 코튼 티셔츠’를 제공한다.



설화수 ‘윤빛 라운지’ 팝업스토어 전경.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설화수는 윤조에센스 팝업스토어 ‘윤빛 라운지’를 20일까지 롯데 에비뉴엘 잠실점 더 크라운에서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피부 저속 노화를 실현해 주는 설화수의 베트스셀러인 윤조에센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윤조에센스는 정체된 피부 본연의 능력을 깨우고 피부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마치 타고난 듯 빛나는 ‘윤빛’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총체적인 관점에서 노화를 바라보는 윤조에센스는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하여 피부 방어력을 높여준다.

'윤빛 라운지'는 설화수의 홀리스틱 뷰티 철학과 윤조에센스의 핵심 효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크인 존’에서는 혁신적인 피부 진단 서비스를 통해 피부 순환 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이어 ‘윤빛 솔루션 존’에서는 플립 아트 월을 통해 피부 노화 원인을 이해하고, ‘윤빛 순환 존’에서는 디스플레이 게임을 통해 윤조에센스의 피부 순환 효능을 체험할 수 있다. 끝으로 ‘윤빛 리추얼 존’에서는 셀프 리추얼 체험을 통해 스스로 빛나는 윤빛 피부를 경험하게 된다.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15일까지 액세서리 라인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서울 북촌에 위치한 아트선재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아트선재센터 본관 옆 별채 한옥에서 열리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블루밍 프릴(BLOOMING FRILL)’을 테마로 전개된다. 만개하는 벚꽃과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가 어우러지는 공간에서 봄 감성을 담은 브랜드의 신제품이 전시된다. 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자연과 공간, 여기에 아떼 바네사브루노의 감성과 컬렉션이 조화를 이루는 연출을 통해 방문객들에게 단순한 쇼핑을 넘어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는 전통의 미와 현대적인 감각이 공존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블루밍 프릴’이라는 주제처럼 부드럽게 흐르는 프릴을 곳곳에 배치하고 포토존을 마련해 브랜드의 시즌 테마를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현장에는 봄 신제품들을 직접 착용하고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공간도 구성됐다. 로맨틱한 디자인과 소재를 적용한 ‘프릴백’은 물론, ‘봉봉백’의 신규 컬러, 히트 아이템인 ‘르봉백’, 봄 계절감이 돋보이는 ‘라피아백’ 등 다채로운 봄 컬렉션이 준비되어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봉봉백 신규 컬러 2종도 처음으로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어로 ‘사탕’을 뜻하는 ‘봉봉(bonbon)’에서 이름을 딴 봉봉백은 가방의 입구를 매듭처럼 묶은 디자인이 특징이다. 스타일과 활용도를 동시에 갖춰 지난해 11월 처음 선보인 이후 3개월만에 천여 개 이상이 판매될 정도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지난달 주요 패션 온라인 몰 가방 품목에서도 베스트 1위에 올랐다. 이번 시즌에는 은은한 광택감과 입체적인 색감이 돋보이는 글로시 핑크와 베이지 색상이 새롭게 출시되는데, 4월 둘째 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된다.

이벤트도 진행된다. 현장에서 제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구슬 참 장식의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포토존에서 팝업 현장 사진을 업로드 및 SNS 팔로우 미션을 수행하면 스크런치와 엽서로 구성된 아떼 선물 박스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6 트윈트리타워 B동 14~16층 대표전화 : 02) 724-8600
상호 : 서울경제신문사업자번호 : 208-81-10310대표자 : 손동영등록번호 : 서울 가 00224등록일자 : 1988.05.13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4065 등록일자 : 2016.04.26발행일자 : 2016.04.01발행 ·편집인 : 손동영청소년보호책임자 : 신한수
서울경제의 모든 콘텐트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은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 Sedaily, All right reserved

서울경제를 팔로우하세요!

서울경제신문

텔레그램 뉴스채널

서경 마켓시그널

헬로홈즈

미미상인